‘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집중 조명

김경석 기자 / 기사승인 : 2019-05-13 15:09:53
  • -
  • +
  • 인쇄
에너지정보재단, 세계 패러다임 변화 등 담은 책 발간
전문가들 균형 잡힌 시각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진단

[아시아에너지경제]김경석 기자= 최근 원자력발전과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을 놓고 찬반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균형잡힌 시각으로 에너지 정보를 망라한 단행본이 발간돼 주목된다.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윤기돈 상임이사)은 균형 잡힌 시각으로 에너지 정보를 망라한 단행본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하여’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책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임춘택 원장과 세종대학교 전의찬 교수 등 7명의 에너지 전문가들이 공동 집필했다.


세계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역사 속 에너지 △에너지 생산에서부터 유통·소비까지 변화하는 에너지포트폴리오 △다양한 에너지원의 소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세계의 노력 △우리나라 에너지 정책 현주소 등 에너지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 정보를 담고 있다.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윤기돈 상임이사는 “에너지에 대한 소통이 보다 원활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하며 에너지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하나로 묶은 단행본을 발간·배포한다”면서 “앞으로도 재단은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에너지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관으로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이 책자를 전국 공공도서관과 에너지 관련 기관 400여 곳에 배포하고, 전자책으로도 만들어 온라인 서점을 통해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아시아에너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