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한 달 만에 또 ‘먹통’

김슬기 기자 / 기사승인 : 2019-04-15 14:45:19
  • -
  • +
  • 인쇄
14일 페이스북 등 접속 장애 오류
회사 측 “원인은 파악 중”
▲출처=pixabay

 

[아시아에너지경제]김슬기 기자=새로 고침과 서비스 접속이 안 되는 등 SNS 이용자들이 또다시 불편을 겪는 상황이 발생됐다. 특히 페이스북의 ‘먹통’은 올해 들어서만 3번째다.

미국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페이스북 패밀리앱에서 현지 시각 기준 14일 접속 장애 등 오류가 발생했다.

이날 오전 6시 30분께부터 유럽과 아시아를 포함해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접속 불능 현상이 일어났다. 접속이 불가능하고 리프레시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상태가 몇 시간 째 이어져 이용자들의 문의가 트위터에 폭주했다. 한국에서도 심야시간대임에도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인스타그램 오류 등이 올랐다. 


해당 장애는 같은 날 오전 9시쯤 복구됐다.

페이스북 측은 이날 오전 “일부 고객들은 페이스북 등 일련의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며 “문제는 해결됐으며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코리아 역시 원인 등 자세한 내용은 파악 중이라는 입장이다.

블룸버그 등 외신은 접속 불능 사태가 올해 들어서만 3번째라며, 페이스북이 이번에도 즉각적 대응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앞서 지난달 13일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약 14시간 동안 접속 장애를 일으킨 바 있다. 당시 ‘먹통’에 대해 페이스북은 장애 발생 후 12시간 넘도록 원인을 찾지 못하다 이후 서버 구성 변경에 의한 기술적 오류 탓이였던 것으로 결론은 냈었다. 미국 IT 전문매체 ‘더 비지’는 당시 접속 장애 사태에 대해 ‘역대 최악의 정전’이라고 평가한 바 있다.

한편 최근 들어 이른바 ‘먹통’은 국내 인터넷 서비스에서도 자주 일어나고 있는 모습이다. 카카오 멜론이 서비스 중단 상태에 놓인 적이 있었으며, 네이버 블로그도 한동안 접속 불능으로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초래한 적이 있었다. 

 

[저작권자ⓒ 아시아에너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