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뉴스
계룡시,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 대책’ 추진
정승현 기자
2020년 01월 14일(화) 13:41
[아시아에너지경제]계룡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가격안정과 공정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물가안정 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한다.

시는 이달 23일까지를 물가안정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사과, 배, 밤 등 20개 성수품목에 대해 가격조사 및 동향을 수시로 파악하고 요금인상 업소에 대해서는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이·미용료, 노래방 이용료 등 중점관리 개인서비스 요금에 대한 집중관리와 가격표시제 이행, 원산지 허위표시, 불공정거래 행위 등에 대한 점검 및 계도를 통해 물가안정과 유통거래 질서를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상인단체 등과 협조해 오는 14일 엄사사거리 일원에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자율적인 부당인상 자제와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는 등 우리 고장 특산물 이용하기와 범시민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명절성수품, 개인서비스 요금 등을 집중 관리해 시민들이 즐겁고 건전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상품과 상점 이용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승현 기자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등록번호 : 서울 아 03931 |회장 : 양영환 대표이사(발행인) : 정정연 편집인 : 권선목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대현
본사주소 : ㉾08380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523(청담동) 루나빌딩 2층대표전화 : 02-868-4190 | Fax : 02-868-4290E-mail : 2580@asiaee.net
[ 아시아에너지경제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